생산작물/과수류

밤줍기체험행사

칠봉인 2014. 9. 15. 13:22

 당신은 밤이 무섭습니까?

우리는 결코 밤을 무서워 해서는 안됩니다

밤이 역사를 만든다고 하지 않습니까

 

밤이 없으면  인구도 증가 하지 않습니다

 

밤송이 까시만 피하면 되니 밤이 절대 무섭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밤을 즐기십시요

 

남자도 여자도 밤이 좋아 ^^  나는 밤이면 밤마다 밤을 먹는다

 

거룩한 밤, 고요한 밤, 어둠에 묻힌 밤 모든 밤들이 여러분을 기다리니 망설이지 말고 주저하지도 말고

가족과 손에 손잡고 밤줍기 행사에 동참 하십시요

 

장소: 경북 성주군 대가면 칠봉리 산20-7

참여방법: 010-2779-0396 정재은  욜로 전화 한통만 때리면 됩니다

 

 

 

 

 

특성 생김새

지름 2.5∼4㎝로서 짙은 갈색으로 익는다.

원산지

주로 중·남부지방에서 생산하며 연간 생산량은 약 10만t 정도이다. 충청남도 공주, 경상남도 산청·하동·함양, 전라남도 광양·보성 등이 주요 산지이고 8월 하순∼10월 중순에 수확한다.

한국에서 재배하는 품종은 재래종 가운데 우량종과 일본밤을 개량한 품종이다. 한국밤은 서양밤에 비해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해서 우수한 종으로 꼽힌다

주요성분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원이 된다.

효능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감기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생밤은 비타민 C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주어 술안주로 좋다. 당분에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

효능 더 자세히 알아보기

성분별

특성

원산지

속을 편하게 하고 설사나 출혈을 멎게 하며 하체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단 변비가 있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한꺼번에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주요성분

탄수화물·단백질·기타지방·칼슘·비타민(A·B·C)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감기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생밤은 비타민 C 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주어 술안주로 좋다.

당분에는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

일반적인 효능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것.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성장기 청소년에게 좋고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피로 회복, 감기 예방,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 밤의 단백질은 체내에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한방 서적 정보 한방 서적을 보면 ‘밤은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하며 독이 없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도 ‘밤은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강하게 하며 정력을 보하고 사람의 식량이 된다’고 적혀 있다. 또한 ‘양위건비(養胃健脾)’라 하여 위장과 비장의 기능을 좋게 해 소화기능을 촉진시킨다.

'생산작물 > 과수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줍기 체험행사 오신 고객님  (0) 2014.09.28
밤줍기체험  (0) 2014.09.23
호두 수확 오신 고객님  (0) 2014.09.11
밤줍기체험  (0) 2014.09.11
복숭아 수확오신 주말농장 고객님  (0) 2014.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