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정보마당

내가 못 먹어본 음식

칠봉인 2012. 2. 23. 21:47

뚜뚜루 뚜루루루~ 사랑하는 우리님과 한백년 먹었으면 좋겠네

 

불도장(부처도 그 맛과 향을 이기지 못해 절담을 넘을 정도라는 음식)

불도장은 해삼, 전복, 새우, 사슴힘줄, 삭스핀, 잉어부레, 오골계, 죽순, 은행, 동충하초, 돼지힘줄, 녹각, 메추리알 등

온갖 산해진미를 넣어 푹 고아낸 음식이다 불도장은  청나라때 푸젠성 푸저우에서 처음 요리로 만들었다

식재료의 향이 사라지는 것을 막기위해 항아리에 재료를 넣은후 연잎이나 얇은 종이로 뚜껑을 덮어 삶는다

이렇게 3-4시간을 삶은 불도장은 식탁에 올리기전 뚜껑에 뚫린 작은 구멍으로 술을 흘려 넣은 후 뜸을 들여 마지막 향을 첨가한다

불도장은 국물에 기름기가 거의 없으며 다양한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육지와 바다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비싸다^^

 

제비집요리

정식명칭은 제비집 수프이다. 광둥요리의 진미중하나다 식재료로 사용되는 제비집은 제비 혹은 제비과에 속하는 새의 둥지이다

원래 제비집요리는 베트남 왕실 요리였다 이것이 중국에 전해져 역대 임금들에게 사랑받게 되었다

유명한 미식가인 청나라 건륭황제는 매일 아침식사때 반드시 달콤한 제비집요리를 한그릇씩 먹었고 그 때문인지 역대 황제중에

가장오래 살았다고 한다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서 제비집 약이 개발 돼 있다

 

삭스핀

위츠라고도 불리며 중국 3대 진미중 하나다 삭스핀은 상어 지느러미를 말린 것이다 상어의 종류,부위, 색깔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는데

청상어를 최고로 친다 가공된 상어 지느러미는 외관상 흠집이 작고 지느러미의 힘줄이 굵고 길며 색이 밝고 빛나는 것이 좋다

삭스핀은 맛이 달고 담백하며 기를 보충하는 성질이 있어 식욕을 촉진시킨다

배 엄청 부를때는 못 먹는다^^

 

거지닭

거지라는 뜻의 쟈호와즈에 닭이라는 지를 붙여 거지닭이라 부른다

맛은 담백 하지만 요리방법은 특이하다

옛날 중국 강남 소흥의 거지들이 인근 마을에서 닭을 훔쳐와 털을 뽑고 황토를 발라 외딴 곳에 파묻어 두었다가

한 마리씩 꺼내 구워 먹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날(정확히 몰라 어느 날이라 했슴^^) 신하들과 함께 암행중이던 청나라 건륭황제가

노숙을 하게 되었다 건륭황제는 잠자리에 들기 위해 모닥불을 피웠는데 어디선가 고소한 닭고기 냄새가 진동했다

맛있는 냄새의 진원지를 찿아보니 뜻밖에도 모닥불 아래였다 거지들이 닭에 황토흙을 발라 묻어둔 위에 모닥불을 피웠던 것이다

그곳을 파보니 황토에 싸인 닭이 모닥불에 모락모락 익어 가고 있었다

이후 거지 닭을 먹으면 황제처럼 부귀해진다는 말과 함께 세상에 널리 알려 졌다

 

개코나 이런 음식 있으면 뭐하노

여인네가 옆에 앉아 서방님 요거 함 잡사 보시와요 하면서 얼굴에 홍조를 띄고 술과 함께 권해야 제 맛이지

안그런남

그렇다

'먹거리 정보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20가지 된장찌개 만들기  (0) 2012.02.25
[스크랩] 막장담그는 방법과재료.  (0) 2012.02.24
부추 잡사봐  (0) 2012.02.20
맞짱 떠보자  (0) 2012.02.20
먹거리 종류별 효과  (0) 201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