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작물/자연 산 나물

[스크랩] 와송의 비밀

칠봉인 2013. 4. 15. 22:55

 

1.와송의 다당체 올리고당은 각종 인체 암세포주에 대하여 뛰어난 항암효능을 나타내며 그 중에서도 폐암 세포에 대해 각별히 뛰어난 효능을 나타낸다. -학교법인 인제대학교-2005.8.11

2.와송의 DNA 강화 효과와 신장세포의 소멸방지에 대한연구-동의대학교-박상원 .송춘호-2001년.2월-

3.와송의 항암효과에 관한 연구논문-대전대학교. 이정화-

4.와송의 면역력 강화 연구논문 -경희대학교.황규동-1996

이러한 와송의 약효를 중앙의 유명 일간지와 주간지에서 소개된 이후로는 토종 와송이 전국적으로 남획되어 지금은 보기 힘들게 되었으며 약으로 쓰려 해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귀해졌다.

***와송의 효능***
1.암세포를 파괴하는 강한 항암효과가 있다.
2.인체의 독성을 제거 해준다.
3,간, 위장, 대장, 신장의 기능을 회복한다.
4.아토피 피부 습진에 특효하다.
5.혈류증진으로 갱년기 극복에 효과가 있다.

**와송 원액 복용 법**

*와송 생초2~4개를 요구르트2~3개와 믹서에 넣어 갈아서 마신다.
하루에 3~4번 공복 때에 복용함이 좋다.
(6월~9월의 성장기 와송은 생초를 갈아서 마시기에 적당함 )
    

★((와송))★
와송은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라는 일명 기와솔·바위솔(石松)이라 불리며 경천과(景天科)에 속하는 다년생 풀로서 12세기부터 한방고서에 항암효과가 있는 본초(本草)로 해열 ·지열·간염·습진·화상 등에 특효과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최근 부산대학교 박건영 교수가 와송의 성분을 추출 실험한 결과 '아플라톡신 B1'등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강한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의하면 발암물질을 죽이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강한 항암효과가 있다.와송의 약효를 소개하는 중앙의 유명 일간지와 주간지에서 소개된 바가 있다.
특히 요즘음 많이 늘어나고 있는 간암, 유방암, 췌장암, 골수암, 식도암, 자궁암, 임파선암, 위암, 대장암, 고·저혈압, 혈액순환, 당뇨병, 중풍, 관절염, 위장병, 팔 다리 아프고, 손발저림, 변비, 구토, 비만, 각종 성인병 등에 특효과 뛰어납니다.
옛날에는 와송이 비상약으로 쓰였습니다.
18세기 중국에서 발간된 '의종금감' 과 '만병의학고문'에도 와송은 소종(消腫), 진통, 지혈, 소독 등에 효능이 있고 본초강목에도 해열, 지열, 학질이나 간염, 습진, 이질, 악성종양, 화상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와송은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란다 해서 붙은 이름이다. 암상 특히 고궁전, 사찰, 묘우, 고옥상(기와지붕위)등의 기와지붕위에서 자생하는 다년생초이다. 일명 바위솔 지붕지기이다.
바위솔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 바위에 자라는 와송을 보고 범발자국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잎은 살이 많고 두툼하며 끝이 바늘처럼 뽀족하며 얼핏 보면 불가사리 모양이 섬뜩하게 느껴져 사람들이 멀리해왔다.
하지만 지난 80년대 중반부터 학계에 발표로 통해 항암효과가 강하다는 것을 알고 남획되어 지금은 보기 힘들게 되었으며 약으로 쓰려해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귀해졌다.

※ 와송의 효능

1. 와송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강한 항암효과가 입증되었다.
2. 인체의 독성을 제거 해준다. 간, 위장, 대장이 좋지 않은 분은 꼭 복용해 보세요.
3. 각종 암을 예방한다. 암에 걸리신 분 또는 암을 예방하실분!
4.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 .약효.

  청열.해독.지혈.소종의 효능이 있고,토혈.혈리.간염.치질.습진.화상을 치료 한다.

  민간에서는 항암 치료에 널리 사용 하고 있다.

  와송은 암 종양의 억제치료에 71%의 효과가 있다는 한의학의 임상경험이 발표됨. 동물(쥐)실험에서 와송의    당액투여로 항암작용이 현저하게 나타났음이 입증. 특히 소화기 계통의 암환자는 77%가 호전, 회복되었다    고함. 학생들이나 사무직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어 변비가 있는 경우에 와송을 갈아    드시면 심한 경우라도 일주일안에 해결됨.스트레스성 위염이나 속에 가스가 차서 불편한 경우나 위장장애인  경우 와송을 갈아드시면 속이 편안해짐. 각종 종양을 낫게 하는 항종양작용. 아토피가 심한 경우, 갈아서 즙    을 피부에 발라주어도 됨(시원함).화장품대용으로 와송즙을 발라주면 피부가 매끈해짐.



★하열이 심한 여성분, 변비가 심하신 분, 혈압, 당뇨가 있으신 분 이런 증세가 보이시는 분은 꼭 복용해 보세요. 만성변비, 하혈, 복통, 혈압, 간, 만성피로 있으신 분은 와송을 복용해 보시면 그 효력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복용법**★
[와송탕액]
와송탕액은 한방에서 달여 먹듯이 하면 된다.
탕액용은 와송을 건조시켜 말린 것으로 그대로 달여서 복용 하면 된다.
물 한 되에 말린 와송 10g(하루 분량)을 넣고 물의 양이 절반까지 줄어들 때까지 졸이면 된다. 이때 물의 양이 절반 이하로 줄었을때 걸러 하루에 3-5회정도 나누어 따듯할때 복용한다. 와송과 다른것을 썩어복용할때는 자기의 체질에 맞는 약초를 같이 복용해도 된다.
  와송탕액의 초탕을 진하고, 약간 덟은 맛이 있으며 하루 4차례 식전과 취침 전에 맥주잔으로 한잔씩 복용하며,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다. 와송탕액은 재탕은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진하게 달여 먹어야 된다. 각종 암이나 당뇨, 기타 환자는 그 경,중에 따라 다르나 최소 1년에서 수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4차례씩 꾸준히 필요한 양을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와송원액]
와송 원액이란 와송을 채취하여 바로 즙을 내어서 복용하는 것을 말한다.(피로회복. 간.위.장.회복) 하루에 4번 맥주 컵으로 한 컵씩 식전에 복용함이 좋다. 생즙은 와송 생것을1~2뿌리 넣어 믹서에 생수(요구르트등) 한 컵을 넣어서 갈아 마신다.

[와송차]
와송을 달여서 차로 마시는 방법이 있는데 이때는 말린 와송을 5~10그램을 넣고 물을 두되 가량 붓고 약 한되가 될 때까지 약한 불로 끓여서 식전에 마신다. 또한 와송은 진하게 달여 먹어야 효과가 뛰어나다. 와송 생것을 달여서 마실 때는 100그램 정도를 넣어 약한 불로 끓여 먹는다. 생즙은 와송 생것을1~2뿌리 넣어 믹서에 생수(요구르트) 한 컵을 넣어서 갈아 마신다.

[와송가루]
와송 복용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자기의 건강상태를 점검 해야 할 것이다.와송을 말려 가루를 내어 마신다.(복용방법에 따라 효과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다) 와송 가루는 물과 먹는 것도 괜찮지만 더욱 부드럽게 할려면 요구르트와 같이 먹어도 된다. 뿌리 와 잡질을 제거한 뒤 말리면 보통 5g 정도 되는데, 10g(2포기) 을 하루 3회에 걸쳐 나눠먹는다.피로회복에도 효력을 많이 본다는 사람도 있다

출처 : 매화꽃을 먹는 여자
글쓴이 : 돌콩 원글보기
메모 :

'생산작물 > 자연 산 나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들이  (0) 2016.02.20
농장의 나물  (0) 2015.05.01
[스크랩] 몸에좋은 산야초및효능!|  (0) 2013.04.15
봄나물 이야기  (0) 2013.04.13
[스크랩] 지금 산과 들에는 봄나물이 한창  (0) 2012.07.24